커뮤니티
보배에프앤비 보배반점, 보배나눔트럭 통한 ESG 경영 실천
[더페어] 이강훈 기자=㈜보배에프앤비(대표 김진혁)의 중식당 브랜드 보배반점이 자사 봉사전용 푸드트럭 ‘보배나눔트럭’을 활용해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배반점의 ‘보배나눔트럭’은 ESG경영 실천을 위해 비영리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봉사전용 푸드트럭이다.
지난 27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제14회 선동열배 OK 전국농아인야구대회의 후원사로 참여했다. OK 전국농아인야구대회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과 선동열 전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농아인을 위해 시작한 대회로 지난 2010년 첫 개최 이후 14년간 대회의 명맥을 이어오며 국내 대표 농아인체육대회로 자리 잡았다.
이 대회에서 보배반점은 보배고량주 모델 ‘후지모토 사오리’의 수어 퍼포먼스 축하공연과 ‘보배나눔트럭’을 통해 볶음밥과 탕수육 200인분 제공하며 응원 열기를 한층 더했다.
지난 21일에는 부산 서북 로타리클럽과 아동양육시설인 ‘애아원’에 방문, 보배나눔트럭을 활용해 짜장면, 짬뽕, 탕수육, 튀김요리 등 100인분을 제공하는 사랑의 밥차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난 4월 22일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와 KBS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한장애인농구협회가 주관한 ‘#WeThe15(이하 위더피프틴) 2023 KBS배 어울림픽 3x3 휠체어농구대회’에서 보배나눔트럭을 통해 선수단, 관계자, 경기 관람객 500여 명에게 음식을 제공했다. ㈜보배에프앤비 김진혁 대표는 2022 항저우 장애인 아시안게임 선수단장으로 임명된 바 있다.
이처럼 ㈜보배에프앤비는 보배나눔트럭을 활용하며 프랜차이즈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최근에는 월드비전을 통해 보호종료아동 자립 사업에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김진혁 대표는 “최근 2023 빅데이터로 분석한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00에서 상위 3% 브랜드로 5위에 선정됐다. 이에 준법경영과 윤리경영, 공정경영을 통해 프랜차이즈 ESG 경영을 선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보배반점과 보배나눔트럭의 행보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원문 기사 보기 : https://www.thefair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943